THANK YOU, AFA!

2010-10-14

림팅리/싱가포르

아시아영화아카데미(Asian Film Academy)(이하 AFA)에 참가했던 싱가포르 친구들로부터 AFA에 대해 들어왔지만, AFA의 경험은 몇 마디 말로만 설명하기는 힘들다. 스탭들의 헌신과 하드워크는 믿기지 않을 정도였으며 친절하게 우리들을 맞아준 스탭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 자체가 내게는 놀라움이었다. 더욱 놀라웠던 것은 많은 함께 해준 스탭*들이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감독 또는 기사들이며 그들이 우리를 위해 자신의 스케줄을 기꺼이 내어주는 점이었다. 나는 올해 AFA 코스에 참여한 두 명의 사운드 디자인 파트 참가자로서 프로페셔널한 최고의 스승들을 만날 수 있었고 그들로부터 깊은 감명을 받았다. 그들의 한마디 한마디와 지식은 나의 이후의 작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. 최고의 보살핌과 유익한 교육과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 AFA에 감사한다!!

빅얀 딕싯/네팔

AFA와 함께한 경험은 정말 환상적이었다. 서로 다른 나라에서 온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작업을 함에 있어서 몇몇의 문제들이 있었지만 또한 해결책도 있었다. 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팀으로서 일하는 것에 대해 배웠고, RED 카메라 작동법 또한 배울 수 있었다. 교수진과의 멘토링 시간은 아주 유용했고 그것은 나의 영화 제작에 관한 관점을 많이 변화시켰다. 다시 네팔로 돌아갔을 때 AFA에서 배운 지식들로 더 나은 영화를 만들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. 영화를 만드는 기술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사람들 그리고 부산에서의 그들의 감정까지 배워가는 것 같다. 다른 나라에서 온 많은 친구들을 만나면서 정말 특별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. 또한 특별한 마스터클래스와 펀딩에 관한 세미나에 참석한 것은 내 영화 경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. AFA에서 얻은 것이 너무나도 많다. 인생 최고의 기회를 준 AFA에 다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.

주리히 챈/필리핀

AFA의 참가자로서 나의 경험은 지금까지의 내 영화 경력을 통틀어 최고의 영화제작 경험이었다. 다른 나라와 다른 환경에서 모인 영화인과 함께 하는 것, 17일 동안 그들과 어울려 사는 것들은 내가 선택한 길을 더욱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. 영화 제작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. 영화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필리핀 잠보앙가 출신인 나에게 필름메이커로서 자신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준 AFA에 감사한다.
모든 사람은 경험이 최고의 스승이라 말한다. 함께 모여 영화를 찍는 이곳 AFA는 이 말이 제대로 적용 되는 곳이다. 가끔 우리는 소통에 있어서 오해도 있었지만 곧 이런 상황을 넘어서서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를 잘 끝내기 위해 해결책을 찾아냈다. 내가 배운 가장 중요한 것은 타협과 이해이다. AFA를 마치고 필리핀으로 돌아가면, 이번의 새로운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앞으로의 영화 제작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.


About the Author



Back to Top ↑